FAQ

FAQ

FAQ 8

테라벤처스는 VC, 창업에 관심 있는 인재와의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지향합니다. 오피스아워, 글로벌 대학 캠퍼스 방문 등 좋은 사람과 팀을 만나기 위해 직접 찾아나서기도 하고,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이 투자로 이어질 때도 있습니다.

테라벤처스의 투자 철학에 적합한 팀이라면 국내외 상관 없이 투자합니다. 현재 테라벤처스는 인도네시아, 인도, 일본, 독일, 미국 등 전세계 유망한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에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창업가에게 가장 도움이 되는 조언을 할 수 있는 사람은 투자자가 아니라 동료 창업가라고 믿습니다. 우리가 투자한 포트폴리오 기업을 ‘패밀리’라고 지칭해, 지속적이고 끈끈한 패밀리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월 1회 이상 네트워킹 모임인 ‘패밀리데이’, 동종 사업분야별 패밀리 모임 등을 통해 패밀리 간 사업 노하우를 공유하고 CEO가 갖는 고민을 교류하는 장을 마련합니다. 이렇게 형성된 네트워크 속에서 패밀리 간 사업 시너지와 빠른 동반 성장을 기대합니다.

사업을 하다보면 발생하는 다양한 영역의 문제 및 의사결정 사항에 있어서 함께 고민할 수 있는 파트너가 될 것을 추구합니다. 또한 자체 PR팀을 통한 미디어 노출뿐 아니라 한경벤처스 네트워크를 통한 인재 모색을 지원합니다. 상황에 따라 후속 투자를 통해 포트폴리오 기업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고, 서울대 연구소와의 신기술 매칭 기회도 적극적으로 연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첫 만남 후 메일이나 미팅을 통한 추가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핵심 팀원 인터뷰 등을 통해 투자 여부를 결정합니다. 전체 투자 프로세스는 최소 며칠부터 최대 두 달 정도로 유동적일 수 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려는 사명감이 분명한가, 해당 영역에서 필요로 하는 핵심역량을 갖춘 팀인가를 중시합니다. 창업이라는 험난한 과정을 중간에 포기하지 않을 만큼 강한 사명감과 도전정신을 가진 창업가를 찾습니다. 또한 모든 점이 완벽하기를 바라지 않습니다. 대신 이 문제를 풀기 위해 차별화된 역량, 비슷한 영역에서 성과를 낸 경험과 같은 ‘되는 이유’ 한 가지를 찾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문제를 해결하려는 사명감을 가진 창업가가 세상을 바꾼다고 믿습니다. 그들에게 투자함으로써 더 살기 좋은 세상으로 나아가는 데 기여할 것을 지향합니다. 특히 ‘사람이 전부’라는 철학으로, 팀의 핵심역량과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인공지능, 선행기술, 서비스 사업분야를 중심으로 4차 산업 기업에 집중 투자합니다. 주로 초기 기업(Seed)부터 성장단계(Series A)에 있는 스타트업에 투자합니다.

주식회사 테라벤처스 대표자 강한혁 사업자등록번호 408-87-01602

문의번호 032-203-0800 팩스번호 050-4138-5753 이메일 hankyung@kakao.com

주소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경인로 229 (도화동, 인천 IT타워)  [창업카페 內]


© 테라벤처스 Corp. All rights reserved.